본문 바로가기
생각 정리 - 책/책 적용하기

부자 된 사람들은 신경쓰지 않는 3가지 심리

by 글워프 2023. 1. 6.
반응형

부자 된 사람들은 신경쓰지 않는 심리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에서는 우리는 누구나 두려움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부자가 된 사람들은 오히려 이 두려움의 여러 가지 원인 중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3가지 심리를 신경 쓰지 않는다 합니다. 

 

1. 실패

무언가 도전을 한 뒤 실패를 하게 되면 주변 사람들에게 받을 평가를 생각하게 되며, 두려움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들은 자기 목표를 일부러 낮게 설정하는데 이는 경쟁자가 기뻐할 일입니다. 실패할까봐 안전하게만 가려고 하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명확한 시야를 갖고 전략적으로 임하며, 더 열심히 일하고 더 많이 일하자. 그런 당신에게 누가 감히 실망을 표하겠습니까!

 

2.시간낭비

성과가 나지 않으면 우리는 시간낭비를 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즉, 가치 없는 시간을 보내게 될까 봐 두려워하기도 합니다. 우리는 헛되이 보내는 시간은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비즈니스 구축에 들이는 시간을 낭비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우리를 행복으로 이끌어주는 뭔가를 시도하는 일은 결코 시간 낭비가 아닙니다.

 

반응형

 

3. 타인의 시선

우리는 타인의 시선을 많이 신경 쓰고 있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들이 그들 눈엔 허무맹랑해 보이며, 비난받을까 봐 걱정이 되게 됩니다. 

현명한 사람은 남들의 시선이나 생각에 신경 쓸 겨를이 없습니다. 나에게 집중하기에도 시간과 에너지가 모자라기 때문입니다.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에서 게리 바이너척의 말로, 오늘도 머뭇거리는 시간보다는 남을 의식하지 않고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
소셜미디어 업계에서 차세대 저커버그라고 불리며 활발한 사업가, 강연가, 저자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고 있는 게리 바이너척의 『크러싱 잇! SNS로 부자가 된 사람들』을 싱어송라이터, 방송 MC, 사업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에릭남이 감수한 한국어판으로 만나본다. 10년 전 출간한 첫 책 《크러쉬 잇!》에서 앞으로의 미래는 소셜미디어가 주도할 것이고,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해 놓지 않으면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던 저자가 이번 책에서는 ‘크러쉬 잇’의 절대법칙뿐만 아니라 그의 이론을 활용해 뛰어난 실행력을 보여 성공한 21명의 사례를 상세히 담았다. Part1에서는 각자의 퍼스널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당장 다니고 있는 직장을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라는 이야기가 아니라 어릴 때 좋아했던 일, 상상만으로도 밤잠을 설쳤던 일, 남들이 가지지 않은 소소한 특기나 취미 등을 퇴근 후, 자투리 시간을 만들어 당신만을 위해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Part2에서는 나에게 맞는 플랫폼을 찾는 방법과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7가지 플랫폼을 설명한다. 1,20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저자가 직접 활용하는 플랫폼들에 관한 설명과 저자만의 팁, 그리고 저자의 이론을 실제로 적용하여 성공한 인플루언서들의 사례를 상세하게 담고 있다. 자신이 위대한 일을 하는데 남다른 재주를 타고 났다는 사실을 뼛속까지 아는 사람들, 열심히 일하고 싶어 하는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 젊은이들, 기술지향적인 사람들, 이미 자리를 잡은 전문가들, 사업은 잘되는데 스스로 혁신이 필요한 사람들, 회사나 사업에서 연이어 고배를 마시고 있는 사람들에게 저자는 꾸준히 퍼스널 브랜드를 창출하고, 원하는 일을 하며, 자기 뜻대로 삶을 펼쳐가야 한다고 이야기하면서, 빠르게 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자신을 믿고, 꾸준히 목표를 추구해 나갈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저자
게리 바이너척
출판
천그루숲
출판일
2019.04.2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