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정리 - 책/책 리뷰

무자본 창업 콘텐츠로 돈 벌기 -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by 글워프 2023. 5. 16.
반응형

백만장자 메신저를 읽고 난 뒤, 나의 메시지. 즉 콘텐츠를 어떻게 하면 더 잘 전달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그 제가 궁금해하던 방법들을 하나하나 잘 알려 주어, 마치 책을 읽는다보단 공부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게을러 보이지만, 가장 성실한 행동

저자는 게으르다 표현을 하지만, 작은 한걸음을 시작으로 끝까지, 꾸준히 나가는 것이 정답임을 이야기 해 줍니다. 그만큼 오래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점점 더 탄탄해지는 성을 쌓아가게 되는 것이죠. 저자는 콘텐츠해커라고 표현을 하며,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시도해 보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알아가고자 노력해 보길 권해주고 있습니다. 작은 시작으로 가까운 일상을 소중히 여기며, 그것을 기록해 나가, 나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꾸준히 나에게 맞는 것은 무엇일까? 궁리하며 풀어 나가는 방법을 생각하게 해 줍니다.

특히, 콘텐츠 주제 설정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전 신사임당채널의 예를 들어 주며 이야기를 해 준 내용이 있습니다.

"이 분은 지금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로 돈을 벌고 있지만 그것은 처음에 생각했던 주제가 아닙니다.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완벽히 결정하는 것은 어렵고, 그렇더라도 잔뜩 힘이 들어가고 욕심이 생겨서 오래 지속하지 못합니다. 당장 쉽게 바로 할 수 있는 것, 특히 나를 기록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나의 위치를 인지할 때 콘텐츠 방향을 조정해 갈 수 있는 힘도 생깁니다" 지속할 수 있는 것과 못하는 것을 기록하고 인지하다 보면 어느새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주제의 콘텐츠를 만들고 있는 모습을 만나게 됩니다. 거기서 끝나도 되지만 이 과정을 반복하면 내가 더 좋아하고 잘하는 주제를 찾으며 성장하는 재미를 계속 누릴 수 있습니다.

저는 요즘 유튜브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책에서 유튜브를 지속하게 하는 자신의 동력에 대해 이야기도 해 주더라고요.

 

유튜브를 지속하는 나만의 동력 8가지

  1. 게으른 내가 오프라인 활동 없이 더 많은 분에게 내가 연구한 내용을 생생히 전달하기 위해서
  2. 광고 수익 이외에 상품 세일즈가 발생해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3. 출간 활동과 시너지를 내는데 유튜브 영상이 도움되기 때문에
  4. 다른 기업이 만든 광고 채널에 의존하지 않기 위해서
  5. 결이 맞는 크리에이터들과 교류하고 배우기 위해서
  6. 가족과 시간을 더 보내도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므로
  7. 자녀가 컸을 때, 아빠의 사업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서
  8. 남이 안된다고 하는 것을 어떤 마음으로 실행했고, 정도에 어긋나지 않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자녀에게 보여주려고

콘텐츠를 알리는 방법들에 대한 내용도 많지만, 자신의 콘텐츠를 정도에 맞춰 꾸준히 쌓아가는 동력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 위 이야기 중 저는 7, 8번이 많이 솔깃하였습니다.

게으르다 표현했지만, 사실은 나만의 컨텐츠를 통한 사업 피라미드를 아랫단계부터 차곡차곡 꾸준히 쌓아가는 내용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도 한 단계씩 저의 콘텐츠를 쌓아가며, 여기서 알려 준 방법들도 적용해 나가 더욱 발걸음을 내디뎌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