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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정리 - 책/책 리뷰

글쓰기 책 추천 픽사 스토리텔링 -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는 9가지 스토리법칙

by 글워프 2022.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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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사스토리텔링

 

우리가 모르는 이야기에는 기본 법칙이 있다

 

우리는 나와 관련되지 않은 주제에는 관심을 가지려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대부분 궁금증, 호기심이 있는 주제가 아니라면 말을 잘 들으려 하지 않죠. 그래서 내용을 전달하거나, 영화와 같은 경우 보편적으로 따르는 이야기 구성을 해야 대중들에게 호감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글쓰기 추천으로 이야기 해드린 픽사 스토리텔링은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이야기 구성 방법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픽사스토리텔링 목차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는 9가지 스토리 법칙은 위와 같습니다. 9가지 방법 중 제게 가장 필요한 방법은 무엇일까...? 생각에 잠겼습니다. 1장에 나오는 후크. 바로 8초 안에 고객의 관심을 얻는 방법이 제게 제일 필요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시대는 너무나도 빠르고, 많은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은 정보의 홍수 속에 피로감을 느끼고 있기에, 한 순간에 와닿는 소재, 제목들에 반응할 확률이 높습니다. 안 좋게 이야기하면 어그로라고하지만 이 방법을 통해 "나의 이야기를 좀 들어봐!" 시작의 단계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스토리 9가지 법칙

 

픽사 스토리텔링은 픽사사의 영화를 소재로 위 구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대부분 픽사의 영화를 본 제게는 그래서인지 더욱 책이 쉽게 느껴졌습니다. 아 "니모를 찾아서는" 이렇게 구성이 되었구나, "업","카"의 경우도 이렇게 내용 전개를 해 주었구나 이해가 되며, 나도 어떠한 글을 쓰게 된다면 보편적 주제로 처음 다가가 글을 완성해 봐야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본을 채웠다면 나만의 방식으로 바꿔보자

 

기본 법칙이 있다면 또 상황에 따라 재구성을 할 필요가 있다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우리 시대는 빠르죠. 대중적이지만 그 안에서도 새로운, 특이한, 혁신을 원하는것이 사람이라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한 애니메이션을 보았는데 이러한 부분이 잘 섞여있게 구성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조만간 다시 글로 추천영상으로 글을 적도록 해 보겠습니다. 9가지 구성외 그 안에서도 6가지 문장 구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여러분들의 글쓰기 능력이 향상되는데 이 책이 도움되길 바랍니다. - 성장 파트너 글워프 - 

 

픽사 스토리텔링 - 스토리 뼈대를 만드는 6단계 문장 구조

 
픽사 스토리텔링
〈토이스토리〉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몬스터주식회사〉 〈몬스터대학교〉 〈업〉 〈카〉 픽사 20년 경력 스토리 제작자가 밝히는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 네이버, 카카오, 디즈니코리아 등 국내 인플루언서 강력 추천 도서! 애플, 구글, 디즈니, 레고, 넷플릭스,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폭스바겐, 아디다스 등… 유명 글로벌 기업들이 픽사 최고의 스토리텔러 매튜 룬을 찾는 이유는? 〈토이 스토리〉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몬스터주식회사〉 〈몬스터대학교〉 〈업〉 〈카〉 등등 픽사에서 20년간 스토리 제작자로 일하면서 그가 만들어낸 히트작만 보아도 알 수 있다. 매튜 룬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잘나가는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컨설턴트이자 인기 강연자다. 기업들은 왜 스토리텔링에 열광하는가? 바로 스토리가 가진 힘 때문이다. 똑같은 메시지나 데이터라도 날것 그대로 전달하는 것과 스토리를 결합해 전달하는 것은 효과가 천지 차이다. 인지심리학자 제롬 브루너에 따르면, 사람은 스토리를 통해 정보를 접할 때 무려 22배나 잘 기억한다고 한다. 소설 『정글북』의 작가 러디어드 키플링은 “학생들에게 역사를 스토리로 가르치면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력적인 스토리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공감을 사고, 가슴을 뛰게 하고, 궁극적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마법 같은 힘을 지니고 있다. 『픽사 스토리텔링』은 저자가 픽사에서 스토리텔러로, 그리고 수많은 기업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깨달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 법칙을 후크, 변화, 교감, 진심, 구조, 영웅, 조연, 혁신, 영감 등 9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이 책은 마케팅, 브랜딩, 세일즈, 기획, 프레젠테이션, 리더십 등 모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탁월한 스토리텔러가 되는 핵심 비법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저자
매튜 룬
출판
현대지성
출판일
2022.0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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