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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정리 - 책/책 리뷰

잘 파는 법! 구매로 이어지는 행동 촉구 방법 2가지 (무기가되는스토리)

by 글워프 2022.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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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가 되는 스토리
당신의 브랜드가 하는 일을 한 문장으로 말해보라. 만약 바로 말할 수 없다면? 지금 당신의 브랜드는 서서히 망해가고 있다. 이 책은 마케팅 전쟁터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무기, 즉 스토리의 구축 비법을 공개한 책이다. 메시지가 선명한 스토리는 듣는 이의 마음을 얻지만, 흐릿한 스토리는 막대한 손실을 가져온다. 과연 스토리는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아마존 베스트셀러 종합 1위에 오른 작가인 도널드 밀러. 그는 독자를 사로잡는 스토리에는 불변의 공식이 있음을 깨닫고 이를 7단계 문장 공식으로 체계화했다. 그는 이 공식에 기초한 컨설팅 기업 <스토리브랜드>를 창립했고, 그의 공식은 인텔, 팬틴, 켄 블랜차드 컴퍼니, 마리메이 등 3,000개 기업을 실적 부진의 늪에서 구원했으며 지금도 진행 중이다. 시작은 브랜드와 고객의 관계를 새롭게 정의하는 것이다. 고객은 브랜드가 힘주어 말하는 어마어마한 스토리에 관심이 전혀 없다. 다만, 자신의 삶에만 흥미가 있다. 거의 모든 마케팅이 돈 먹는 하마가 된 이유가 여기에 있다는 것. 고객들이 어떤 사람들인지, 고객을 움직이는 문장은 어떻게 쓰는 것인지 구체적인 조언들이 페이지마다 가득하며, 결국 내 브랜드에 어떤 스토리를 담아야 하는지 본질적 질문에 스스로 대답하도록 치밀하게 짜여 있다. 마케터부터 기획자, 광고인, 소호 기업가까지 7가지 문장 공식을 제대로 따른다면 치열한 전장에서 살아남을 자신만의 무기를 지니게 될 것이다.

 

저자
도널드 밀러
출판
윌북
출판일
2018.09.30

 

잘 파는 법! 구매로 이어지는 행동 촉구 방법 2가지

 

우리는 무언가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형의 가치든, 무형의 가치든 우리는 교환이라는 시스템 안에서 서로서로 주고받고 있습니다. 이 중 내가 파는 생산자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많은 고민을 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 잘 팔 수 있을까? 

"무기가 되는 스토리" 책 안에서 읽은, 제게 절실하게 필요했던 행동 촉구 방법 2가지를 소개 해드리고자 이 글을 적었습니다. 여러분들의 판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직접적 행동 촉구

 

직접적 행동 촉구란 바로 상대방에게 요구하는 방식입니다. ex) 지금 주문하세요, 지금 전화하세요, 지금 등록하세요, 지금 구매하세요 등 고객에게 바라는 사항을 분명히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확실히 고객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면 과감하게 이야기하지 못할 이유가 있을까요?

사실 이 부분이 제게는 부족한 점이라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 사례나 이유 등 상담을 통한 뒤, 마지막 멘트를 딱 직접적 행동 촉구로 연결을 해야 하는데 잘하지 못 했던 거 같습니다. 오히려 저는 두 번째 안으로 나올 사례를 많이 했었습니다. 제게 부족했던 직접적 행동 촉구 능력을 더 키워야겠습니다.

 

2. 전환적 행동 촉구

 

전환적 행동 촉구란 고객 주변에 "항상 자신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ex) 무료 정보, 무료 샘플, 무료 체험 등과 같이 고객에게 주는 것이 많을수록 고객도 앞으로 나에게 무언가를 돌려줄 가능성이 커진다는 방법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려주세요! 내가 여기 있다고!

저는 주로 이 방법을 많이 사용 했습니다. 가끔씩은 허탈할 때도 있죠. 바로 성과가 나지 않을 때죠.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나에게 부족한 영역을 깨우치고, 그 부분을 올려나가면 좋은 성과가 있으실겁니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내용을 참고로하여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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