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정리 - 책/책 리뷰

비즈니스 스테로이드 - "첫 문단의 역할은 두 번째 문단을 읽게 만드는 것"

by 글워프 2023. 6. 30.
반응형

종종 인스타 이웃님들의 피드에서 보게 되어, 도서관에서 손을 뻗게 된 책입니다. 저자는 처음에 말합니다. "당신이 이 책을 어떠한 경로로 열어보게 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한 가지는 확실하게 약손 한다고 -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을 제시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입니다.

비즈니스 스테로이드

비즈니스 스테로이드 - 포리얼(김준영)

 

우리는 물건을 팔 때, 100% 사람을 기준으로 판매시 대부분 3% 사람에게 집중을 한다 합니다. 즉, 구매를 하고자 하는 사람만을 타깃으로 행동한다는 것입니다. 더 큰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서 나머지 97# 사람에게 집중할 필요가 있는데, 이것을 저자는 책에서 "할리우드 빌드업 - 계단 콘텐츠'로 이야기해 주고 있습니다.

계단 콘텐츠

즉 바로 구매로 행동을 하는 사람이 아닌, 정보 탐색을 하는 사람, 문제 인식을 하는 사람, 그리고 그것에 대해 아무런 관심이 없는 97% 사람들에게 - 관심유발, 문제인지, 해결책 과 같은 방식으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해 주길 말해주고 있습니다. 이 방법에선 인터넷을 활용하여 소통, 무료 영상, 전자책 등이 될 수 있고 나아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세미나도 될 수 있습니다.

체리피커와 같이 무료 정보만을 원하는 사람이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시나요? 많은 양의 정보를 제공하다보면 '호혜성의 법칙'으로 더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도 더 높아집니다. 

 

저자가 말하는 제목 잘 짓는 5가지 방법

  1. 구체적인 숫자로 '이익' 강조 - ex) 하루 2시간 부업으로 월 100만원! 직장인도 할 수 있는 5가지 부업 무료 강좌
  2. 타깃층을 구체적으로 명시 - ex) 육아로 고생하는 전업주부를 위한 하루 10분 앱테크 무료 전자책
  3. 의외성 부여 - ex) 서로이웃 하나 없이도 협찬 많이 받는 블로그 키우는 법
  4. 공포심 자극 - ex) 티스토리! 이렇게 하면 망합니다! 채널 무료 진단 체크리스트
  5.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기 - ex) 팔로워 없이 2주 만에 고객을 만드는 마케팅 기법, '할리우드 빌드업' 가이드북

 

반응형

 

책을 덮으며

인터넷 시대를 사는 지금, 매력적인 판매 방법이 '소통'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하게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닌, 그 이후에도 고객과 꾸준한 소통을 인터넷을 통해 해 나가면, 잠재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과도 끈끈한 연을 이어 갈 수 있다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제, 판매 방식에 틀을 확장시키기 위해, 종종 이 책을 다시 한번 펼쳐 보고 싶어 집니다

와닿은 글귀 

첫 문단부터 판매를 하려고 달려드는 마케터들이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최악의 마케팅입니다.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첫 문단의 역할은 두 번째 문단을 읽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렇다며 ㄴ두 번째 문단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세 번째 문단을 읽게 만드는 것입니다." p189

 

 
비즈니스 스테로이드
런칭 첫날, 판매 1시간 만에 3천만 원의 순이익을 만들 수 있을까? 수십만의 팔로워를 거느린 핫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지 않고, 엄청난 비용을 들여 획기적인 광고나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고서 말이다. 이는 바로 무자본에서 1년 만에 연봉 1억 원을 달성한 온라인 창업가 포리얼(김준영)의 이야기다. 그는 도대체 어떤 차별화 전략으로 출시 첫날부터 고객을 불러 모을 수 있었을까? 어떻게 ‘눈팅’만 일삼는 사람들을 실제 구매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었을까? 《비즈니스 스테로이드》는 통장 잔액 20만 원에서 연봉 1억 원, 다시 1년 후 연봉 5억 원이라는, ‘5배 성장’을 이뤄낸 저자 포리얼이 직접 실행하고 눈부신 효과를 거둔 마케팅 전략과 세일즈 기법을 압축해놓은 책이다. 이제 막 사업을 시작했거나 사업을 키우고 싶어도 목표한 매출과 점점 멀어지는 사람들에게 ‘폭발적인 판매’를 이끌어낼 강력한 비법을 제시한다.
저자
포리얼(김준영)
출판
마인드셋(Mindset)
출판일
2022.07.3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