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정리 - 책/책 리뷰

자청 추천도서 - 비상식적 성공법칙 간다 마사노리

by 글워프 2023. 3. 11.
반응형

우리는 사회를 이루며 배움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배우는 상식이라는 것은 우리를 발전시켜 주지만 반대로 하나의 모습으로 얽매이게 하는 역할을 해 주기도 한다 생각이 듭니다. 모두가 같은 생각을 하며 한 방향으로 나아가면 다른 결과 값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비상식적 성공법칙

성공한 사람의 성공법칙을 따라가면 되잖아?

 

위 말대로, 성공한 사람의 성공 법칙을 따라하면 누구나 성공의 길로 가는 것이 아닌가란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 비상식적 성공법칙에서는 오히려 이미 성공한 사람의 조언은 방해가 되며, 실제로 하나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성공한 사람의 성공법칙은 이미 성공한 사람들이 자기 자신에게 들려 주기 위한 훈계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고, 그들 스스로 오만해지고 우쭐해지는 자기 자신을 가장 두려워하기에, 그 모습을 다스리기 위함의 방법으로

'운이 좋았을 뿐이다',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사람과의 만남이 중요하다'와 같은 상투적인 말을 되풀이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저자 간다 마사노리는 위와 같은 사람들과 공통적인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하나가 있었습니다. 바로 '마음의 성장'입니다. 이 부분은 자신도 동의하고 있다고 말해주며 비상식적 성공법칙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 나가기 시작합니다.

 

비상식적 성공법칙 - 메모하기 & 고자세로 영업한다

비상식적 성공법칙은 8가지 습관을 이야기 해 줍니다. 이 중 두 가지 모습에 저는 생각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첫 번째 메모하기

우리는 듣는 것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불황이다라는 이야기를 자꾸 듣게 되면, 귀가 팔랑거리게 되며 나도 모르게 그 상황을 나에 상황으로 인식하게 된다 합니다. 내가 원하고자 하는 목표를 설정했다면 나의 무의식이 그곳으로 꾸준히 향하게 하기 위해 '메모'하기를 적극 권장 해 주고, 더불어 적은 메모의 목표를 '읽기'까지 하여 더욱 무의식을 구체화하는 습관을 만들길 권해줍니다.

- 우리 뇌는, 실제와 허구를 구분 못한다는 내용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마치 현재 진행형으로 적고, 내가 그러한 모습이 되어있다 생각해 나가면 우주의 기운과 더불어 우리는 그 모습을 일치시키려 한다 합니다.

두 번째 - 고자세로 영업한다

고자세로 영업한다는 것이 무엇일까란 생각이 들었는데, 결국 효율적인 부분을 찾고자 함입니다. 만약 내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물건이 있다면 불특정 다수에게 이것을 전달하고자 설득하려는 것보단, 이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을 찾고자 하는데 시간을 더 투자하는 것입니다. 즉, 그들로부터 이것을 부탁드립니다가 나오게 하는 것입니다.

- 작은 일, 사업의 단계에선 우리는 많은 에너지를 쏟으며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한 생각을 할 수 있다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점점 일의 규모가 커졌을 경우 우리의 에너지는 한정적이기에 우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더 집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생각이 듭니다. 그러한 과정을 얻기 위해 중요한 것은 '설득할 필요가 있는 고객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입니다.

 

반응형

 

 

정말 비상식적 성공법칙일까?

이 책을 마무리하며, 오히려 저는 비상식적인 성공법칙이 아닌, 현시대에 맞는 성공법칙을 알려주는 거 같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거 작은 무리 생활과 달리 현재는 활동의 범위가 상당히 커졌습니다. 한 명 한 명에게 시간을 소모하는 것보단 나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빠르게 찾아, 그들을 만족시키는 전략이 더 효율적일 것 입니다.

나와 맞는 사람, 나를 필요로하는 사람을 빠르게 찾아내고, 그들에게 시간과 에너지를 더욱 쏟는 것이 정답이다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스스로의 목표를 구체화하기 위한 행동을 하고 계신가요? 전에 적어놨던 제 메모장의 한 부분을 오늘부터 좀 더 많이 메모하고, 읽기까지 다시금 해 봐야겠다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비상식적 성공법칙
-
저자
간다 마사노리
출판
럭스미디어
출판일
2003.01.1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