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파는 법! 구매로 이어지는 행동 촉구 방법 2가지
우리는 무언가를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형의 가치든, 무형의 가치든 우리는 교환이라는 시스템 안에서 서로서로 주고받고 있습니다. 이 중 내가 파는 생산자의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많은 고민을 할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더 잘 팔 수 있을까?
"무기가 되는 스토리" 책 안에서 읽은, 제게 절실하게 필요했던 행동 촉구 방법 2가지를 소개 해드리고자 이 글을 적었습니다. 여러분들의 판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직접적 행동 촉구
직접적 행동 촉구란 바로 상대방에게 요구하는 방식입니다. ex) 지금 주문하세요, 지금 전화하세요, 지금 등록하세요, 지금 구매하세요 등 고객에게 바라는 사항을 분명히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확실히 고객을 긍정적으로 바꿀 수 있다면 과감하게 이야기하지 못할 이유가 있을까요?
사실 이 부분이 제게는 부족한 점이라 생각이 듭니다. 여러가지 사례나 이유 등 상담을 통한 뒤, 마지막 멘트를 딱 직접적 행동 촉구로 연결을 해야 하는데 잘하지 못 했던 거 같습니다. 오히려 저는 두 번째 안으로 나올 사례를 많이 했었습니다. 제게 부족했던 직접적 행동 촉구 능력을 더 키워야겠습니다.
2. 전환적 행동 촉구
전환적 행동 촉구란 고객 주변에 "항상 자신이 있다는 것"을 알리는 방법 중 하나 입니다. ex) 무료 정보, 무료 샘플, 무료 체험 등과 같이 고객에게 주는 것이 많을수록 고객도 앞으로 나에게 무언가를 돌려줄 가능성이 커진다는 방법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려주세요! 내가 여기 있다고!
저는 주로 이 방법을 많이 사용 했습니다. 가끔씩은 허탈할 때도 있죠. 바로 성과가 나지 않을 때죠.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나에게 부족한 영역을 깨우치고, 그 부분을 올려나가면 좋은 성과가 있으실겁니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내용을 참고로하여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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