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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 정리 - 책/책 적용하기

픽사 직원이 알려주는 쉬운 글쓰기 방법 5가지

by 글워프 2022. 11.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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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야기를 시작하려면 첫 줄부터 독자를 사로잡아야 한다.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내 말 좀 들어봐!
이리 한번 와바!
궁금해서 못 견딜걸?

스티븐 킹

 

우리는 누구나 타인에게 이야기를 잘 전달하고 싶을 것입니다. 오늘 그 방법을 픽사 지원이 알려주는 글쓰기 방법을 통해 시원하게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픽사 지원이 알려주는 쉬운 글쓰기 방법 5가지

 

1. 매일 글을 쓰자.

짧게 쓰든 길게 쓰든 서툴게 쓰든 상관없다. 매일 글쓰기 시간을 따로 확보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글쓰기 비중을 늘려나가자

 

2. 다양한 글을 일자.

좋은 작가는 좋은 독자다. 다양한 글을 읽자. 마음을 움직여지는 이야기를 찾아보자. 앉아서 글을 쓰기 20부 전, 닮고 싶은 작가의 글을 읽자.

 

3. 글쓰기 시간을 확보하자.

머리가 상쾌하고 활력이 넘칠 때 글을 쓰자. 시간은 중요하지 않다.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해서 활용하자

 

4. 글쓰기에서 가장 힘든 건 처음 10분이다.

10~30분 정도 짧은 시간 안에 글을 쓰자. 뭔가 쓸 거리가 있는 편이 글쓰기 시작하기가 쉽다.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나 가장 즐거웠던 순간을 생각나는 대로 쓰고, 그다음 그 순간을 더 구체적으로 묘사한다.

 

5. 빠르게 몰입하고 빠르게 빠져나오자.

사람들이 집중하는 ㄴ시간은 매우 짧다. 연설문을 쓰든, 스토리를 말하든, 소설을 쓰든 가능한 한 전개를 빠르게 진행하자.

 

 
픽사 스토리텔링
〈토이스토리〉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몬스터주식회사〉 〈몬스터대학교〉 〈업〉 〈카〉 픽사 20년 경력 스토리 제작자가 밝히는 비즈니스 스토리텔링의 모든 것! 네이버, 카카오, 디즈니코리아 등 국내 인플루언서 강력 추천 도서! 애플, 구글, 디즈니, 레고, 넷플릭스,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폭스바겐, 아디다스 등… 유명 글로벌 기업들이 픽사 최고의 스토리텔러 매튜 룬을 찾는 이유는? 〈토이 스토리〉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몬스터주식회사〉 〈몬스터대학교〉 〈업〉 〈카〉 등등 픽사에서 20년간 스토리 제작자로 일하면서 그가 만들어낸 히트작만 보아도 알 수 있다. 매튜 룬은 현재 미국에서 가장 잘나가는 비즈니스 스토리텔링 컨설턴트이자 인기 강연자다. 기업들은 왜 스토리텔링에 열광하는가? 바로 스토리가 가진 힘 때문이다. 똑같은 메시지나 데이터라도 날것 그대로 전달하는 것과 스토리를 결합해 전달하는 것은 효과가 천지 차이다. 인지심리학자 제롬 브루너에 따르면, 사람은 스토리를 통해 정보를 접할 때 무려 22배나 잘 기억한다고 한다. 소설 『정글북』의 작가 러디어드 키플링은 “학생들에게 역사를 스토리로 가르치면 절대 잊어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매력적인 스토리는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공감을 사고, 가슴을 뛰게 하고, 궁극적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마법 같은 힘을 지니고 있다. 『픽사 스토리텔링』은 저자가 픽사에서 스토리텔러로, 그리고 수많은 기업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동하면서 깨달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 법칙을 후크, 변화, 교감, 진심, 구조, 영웅, 조연, 혁신, 영감 등 9가지 키워드로 정리했다. 이 책은 마케팅, 브랜딩, 세일즈, 기획, 프레젠테이션, 리더십 등 모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탁월한 스토리텔러가 되는 핵심 비법을 아낌없이 알려준다.
저자
매튜 룬
출판
현대지성
출판일
2022.01.21

 

위 내용은 "픽사 스토리텔링" 책 내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글쓰기 성장에 도움을 주는 9가지 스토리 법칙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글쓰기 책 추천 픽사 스토리텔링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9가지 스토리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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