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정리 - 책/책 리뷰

글쓰기 스킬을 위한 특강 책 - 마케터의 문장

by 글워프 2022. 12. 7.
반응형

마케터의 문장

 

독자를 생각하는 구성


"마케터의 문장"에서는 초급, 중급, 고급편의 목차로 서서히 글쓰기 스킬을 올리는 방법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읽기 편했던 글들은 이러한 구성이 있었구나, 인지하지 못하던 설정들이 머릿속에서 구체화 되기 시작했습니다.



✔ '독자'와 '목적'에 맞는 단어 선택

 

글을 적기 시작합니다. 대상은 성인을 타겟으로 내용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단어는 요즘 젊은 친구들이 사용하는 신조어를 위주로 적습니다. 어떻게 될까요? 타겟으로 한 독자는 글 읽는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글을 쓸 때, 우선적으로 누구에게 이 내용을 전달할지 고민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대상이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배려를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 '배려' 또 '배려'

 

요즘은 정보에 홍수에 빠져 있습니다. 그만큼 독자는 글을 읽을 때 집중하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적는 글에 중요 부분을 독자가 알것이라 생각하는것보다는 독자에게 중요한 부분을 '강조'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편하게 읽을 수 있게 줄 관리, 마지막으로 쉼표를 통해 편하게 볼 수 있는 호흡을 제공하면 독자는 더욱 편하게 글을 접할 수 있습니다.

마케터의 문장 책은 제게, 독자에 시선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주었습니다. 좀 더 독자분에 시선으로 편안하게 글을 읽을 수 있게 배려, 또 배려하는 글쓰기 스킬을 보여드리려 노력 해 보겠습니다.


 

 
마케터의 문장
‘마케터의 문장’을 단련한 후 연수입을 10배로 늘인 저자가 전수하는 최강의 문장 기술. 86년생 저자의 명함은 다양하다. 마케터이자 사업가, 투자가, 회계사, 경영 컨설턴트, 작가 등등 여러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저자는 실제 사업을 하고 매출을 높이는 데 가장 큰 도움이 된 것은 회계사 자격증도, 컨설팅 경력도 아닌 ‘문장력’임을 강조하며 33개의 글쓰기 테크닉을 전수한다. “직접 물건을 팔고, 사업을 하고, 채널을 운영해본 사람들은 알 겁니다. 강력한 한 줄이 어떻게 매출과 직결되는지를요.” 이 책은 저자가 직접 실천해 높은 효과를 얻은 테크닉만을 엄선해 소개한다. 마케터, 카피라이터, 사업가는 물론이요 SNS 영향력을 늘리고 싶은 일반인, 개인 채널을 이용해 사업을 도모하는 창업자들 모두가 ‘사람의 마음을 흔들고 돈을 끌어모으는’ 문장 기술을 이 책을 통해 생생히 배울 수 있다.
저자
가나가와 아키노리
출판
인플루엔셜
출판일
2020.02.0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