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이야기

실행이 중요한 이유 - 7년간 자영업 폐업 결정

by 글워프 2023. 10. 25.
반응형

7년간 하던 자영업에 마침표를 찍었다.

고민에 고민 끝, 계약 종료에 대해 미리 언급을 했다. 

시간이 흘러 흘러, 점점 그 기간이 다가왔다. 실제로 실감이 나지 않았다. 

 

정말, 나 이제 그만하는 건가?

 

실행이 중요한 이유

어쩌면 난, 내가 확답한 미래의 상황에 대해. 그저 거부하고 있던 게 아닌가 싶다. 공간을 복구하기 위해 물건들을 정리해야 한다. 그러나 점점 시간만 미루고 있을 뿐이다. 더 이상은 미루면 안 된다는 생각에, 물품들을 정리하여 사이트에 올리려 했다. 

정말 손이 쉽게 떨어지지 않았다. 그 한순간 클릭. "게시글 등록"이라는 것이 이렇게 누르기 어려웠던 적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어찌어찌하며 클릭의 순간이 지났다.

한순간에 팔릴 거와 같은 물건들에 대한 소식은, 깜깜했다.

이때부터 정신이 들기 시작했다. 그저 부인하던 일에 대해, 한 순간의 게시글 등록이라는 클릭은. 나를 정신 차리게 해 주었다.

이제 앞으로 맞닥뜨려야 하는 현실 세계로, 한걸음 내딛게 해 주었다.

물건들 못 팔면... 기간 안에 공간을 정리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면... 

점점 더, 나의 행동은 가속화되며, 미래 모습과 현재 나의 간극을 좁혀가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다시 한번 느낀다. 행동. 실행이 중요하다는 것을.

많은 생각들을 했다면, 이번엔 행동이라는 모습으로,
연결고리를 이어 보이는 건 어떨까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