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이야기

웹툰 만물의영장 재밌는 종의 기원 헤테로시스

by 글워프 2022. 10. 13.
반응형

웹툰 만물의영장 헤테로시스

헤테로시스란 잡종 강세와 같은 말로써 잡종 제1세대가 어떤 형질, 즉 크기, 내성, 다산성 등의 점에서 양친 계통보다 우수한 경우를 말한다.

찰스 다윈 종의 기원 책을 어렵게 보고 있다. 나에겐 아직 과분한 다윈 형님. 진화론 내용을 읽어 나가며 지나는데, 재밌게 보고 있는 웹툰 중 하나인 만물의영장에서 진화론적 이야기가 재미있게 나와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헤테로시스란 단어도 처음 알게 되며, 웹툰에서 이종교배 종에 대해 다소 웃긴 소재들이 나옵니다. 이 만화 처음엔 개그 만화였는데 중간에 진지성이 강해져서, 잠시 잊고 있던 나의 착각... 아 이거 원래 개그 웹툰이지 다시 정신 차리게 된 요소입니다.

 

웹툰 만물의영장 이종교배 개그 코드

이종교배에 대해 서로 국경을 뛰어넘는 사랑으로 표현을 해 주며 기술이 시작됩니다. (주인공은 동물의 모습을 나타내며 그 기술을 쓸 수 있습니다). 프리즐 베어로 시작하여, 아프리카 화 꿀벌, 울프독까지는 어... 이런 동물이 있었나? 생각이 들다 갑자기 개그코드가 아주 강하게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악어와 상어의 사랑 악상어, 호랑이와 범고래의 사랑 범범고래... 상대 적도 인정한 말도 안 되는 소리를 시전 합니다.

마침 종의 기원을 읽고 있는 중, 재밌게 보고 있는 웹툰 만물의영장에서 진화론적 관점에 내용이 나와 웃으며 지나갑니다.

 

종의 기원 퀴즈 - 대형 조류가 소형 조류보다 사나운 이유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