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 이야기

독서모임 후기 - 경험을 통한 경험

by 글워프 2022. 8. 15.
반응형

독서모임 책

독서모임 참석

 

스스로 갇혀 있는 생각을 깨기 위해, 독서모임을 참석하게 되었다. 여러 사람들과 책이라는 공통 주제로 함께 유익한 시간 보내는 기회가 되었다. 같은 책일 읽어도 서로의 받아들이는 자세가 달라짐에 매우 재미를 느꼈습니다. 또, 처음에 읽었을 때 느낌과 다른이가 읽고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나서 자신의 자세가 다시 또 달라지게 되는 모습을 보니 매우 흥미로웠다. 

 

나만의 고정관념을 탈피하자

 

처음 독서모임을 나가다보니, 나도 모르게 하나의 고정관념이 있었다. "내가 이야기하려는 책은 모임원분들이 모두 읽었겠지"라는 고정관념. 왜 이런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다. 이걸 계기로 다음엔 가벼운 인사말로 "이 책 읽어보신 분 계신가요?"라는 서두로 시작을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경험을 통한 경험

 

책이란 주제로 모여, 서로 각기 다른 책을 통한 이야기를 나눔으로 시야를 더 넓힐 수 있어 좋다. 평소 관심 있던 책을 가지고 온 모임원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새로이 관심을 가지게 될 수 있는 책을 알 수 있어도 좋다. 단순히 갇혀 나만의 세계에서 생각하려하지 않고 내 세상 외에 것들을 접하는 경험을 통해, 또 새로운 경험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드려 노력해야겠다.

 

세상은 넓고 대단한 사람은 많다

 

반응형

댓글